• 284 관람시간

    10:00am - 7:00pm

  • 월요일 휴관

    전시 종료 30분 전 입장 마감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

TOGETHER TO GATHER –
비밀의 감각

By 2016-12-22지난전시

TOGETHER TO GATHER – 비밀의 감각

  • 2016. 12. 22 - 2016. 12. 23
  • 현대무용

감각이 지닌 강력하고 비밀스러운 힘

우리가 무엇인가를 기억해낸다는 것은 있었던 무언가를 꺼내는 것이 아니라, 있었던 무언가에 대한 나의 이해를 꺼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에 감각을 통해 행동과 마음을 조종당합니다. 존재하는 것은 우리의 감각을 통해서 인지되기 때문에 무엇인가가 감각으로 전해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것의 존재 여부에 대해 확신할 수 없습니다.<비밀의 감각>은 눈에 보이지 않는 암시와 신호의 감각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끕니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모든 '감각'들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놀라운 생각에 관한 공연입니다. <비밀의 감각>은 감각이 지닌 강력하고 비밀스러운 힘을 생활 속에서 직접 겪었던 일들을 이야기하며,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인간 내부의 본능에 대해 탐색해 나갑니다. 또한 각자가 경험했던 민감하고 감각적인 일들을 찾아보고, 장애로 인해 잃게 된 것들, 또한 인간이 지니고 있는 본질의 것들을 찾아가는 과정을 몸짓의 언어로 표현합니다.

One story, shared by all

사단법인 트러스트 무용단(TDT)은 1995년 창단 이래로, 트러스트 무용단 만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며 국내 공연은 물론, 유럽, 중국, 일본, 몽골, 유라시아 등 국제공연 및 교류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무용단입니다. 트러스트 무용단은 많은 사람들이 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고, 춤의 대중화와 춤의 생활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인과 전문 춤꾼의 춤교육은 물론 일반인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강습을 개최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어떠한 것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또한 트러스트 무용단은 실크로드 중심의 국제예술교류를 진행해왔답니다. 각 나라의 무용수, 교육기관과의 춤 워크숍 등을 통하여 보다 적극적인 민간주도의 문화예술교류의 장을 찾아가고 있는 트러스트 무용단입니다. 올해에서는 터키에서 공연을 진행했으며, 좀 더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One story, shared by all. "사람을 중심으로 한다"라는 것은 "인간의 진정한 자유"를 말하는 것입니다. 춤은 보여지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 이외에도 함께 나누어야 할 오늘날 우리들의 이야기도 전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트러스트 무용단은 과거의 창작춤의 모호성을 비판하며 우리들의 삶이 담긴 춤, 역사와 영혼에 깨어있는 춤을 통해 대중과 함께 호흡하는 오늘의 '춤극'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연

안무 김형희
안무보고 이선영
출연 김신 최종천 이민희 정다인 목련화 이혜원 성종택 권예진 김영찬 이선영
객원출연 춤추는 은평재활원
안무 흥혜전
안무보조 오혜미 윤지예
출연 김조영 김진선 김창경 김호준 유영천 이경열 조봉석
뮤지션 티무라 료 벅현민
조명디자인 이승호
영상촬영 틀어
오브제제작 옥종근
의상디자인 김병선
리플렛디자인 풍한나
기획 김도희
주최 사단법인 트러스트무용단
주관 사단법인 트러스트무용단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전문무용수지원센터 / 은평재활원

전시에 대해 문의하기

본 전시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하단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문의는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02-879-0613

  • 문화역서울284의 역사와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전시프로그램 아카이브와
    전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공지사항, 보도, 채용 등
    소식을 전합니다.
  • 대관안내, 조직도, 찾아오는 길 등
    이용정보를 전달합니다.